정치

정치일반

경제

경제일반

사회

정치

경제

사회일반

라이프

문화

연예

건강

생활

레저

IT/과학

공학

IT/과학 일반

스포츠

스포츠 일반

칼럼

시사

맛집

패션

전국

서울

경기

인천

대구/경북

대전

울산

부산

광주

세종

강원

제주

교육

교육

해외

해외

생활

맛집

카페

펜션

쇼핑몰

뷰티

확대 l 축소

광양시, ‘연령별 보육‧교육 혜택 안내서’ 발간

연령별 혜택들을 보기 쉽게 정리, 전 시민에게 복지서비스 제공 노력

광양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에게 보육과 교육 관련 복지서비스를 쉽게 홍보하기 위해 ‘연령별 보육‧교육 혜택 안내서’를 발간 배부했다.

안내서는 시에서 제공하는 교육‧보육 분야 복지서비스가 대상 연령(만 0~19세)에 따라 정리되어, 연령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서비스별 요약 내용과 담당부서, 연락처 등이 담겨 있어, 각 부서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안내서는 발간 의도에 따라 읍면동사무소와 지역 내 도서관,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총 1,000부가 배부될 예정이다.

시는 민선 7기 중점시책으로 ‘아이 양육하기 좋은 행복도시 광양’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최초 어린이보육재단 설립 △2018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정 △2021년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등 다양한 선진시책을 실행하고 있다.

이번 책자 발간 또한, 광양시가 ‘아이 잘 키워주는 보육 으뜸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방기태 교육보육센터소장은 “연령별 보육‧교육 혜택 안내서는 선진 보육도시인 광양시에서 제공하는 보육, 돌봄, 교육, 여성복지, 평생학습 등 다양한 혜택을 더 많은 시민이 알고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해, 시민 복지 만족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육 으뜸 도시, 젊은 교육도시 광양을 위해 우수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전 시민이 누릴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