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경제

경제일반

사회

정치

경제

사회일반

라이프

문화

연예

건강

생활

레저

IT/과학

공학

IT/과학 일반

스포츠

스포츠 일반

칼럼

시사

맛집

패션

전국

서울

경기

인천

대구/경북

대전

울산

부산

광주

세종

강원

제주

교육

교육

해외

해외

생활

맛집

카페

펜션

쇼핑몰

뷰티

확대 l 축소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학생 정서 이해를 위한 교사 성장지원 연수 실시

학생들의 정서조절 능력 향상, 교사들의 정서적 소진 예방 기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 위(Wee)센터는 8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2019년도 학생 정서 이해를 위한 교사 성장지원 연수’를 허난설 교수(순천향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 조교수)를 모시고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각 학급에서 정서조절이 어려운 학생을 적절히 교육할 수 있도록 돕고, 교사들의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자 마련했으며, 관내 초·중등 교사 약 40명이 참석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생 정서조절 전략 수업, 교사들을 위한 마음챙김 기술 등 실질적으로 학급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정서 발달 과정 중에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정서를 잘 인지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생들뿐 아니라 지쳐있던 교사들의 마음도 회복되는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정서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사들에게 교육함으로써 원활한 학급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포천의 학생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